헤럴드경제 헤럴드경제 코리아헤럴드 주니어헤럴드 헤럴드아트데이

회사소개  광고안내  연락처         회원가입 로그인

2018.06.22 ( Fri )
미국
애플, 잡지 플랫폼 '텍스처' 인수…"양질의 기사 제공"

기사입력 2018-03-12 15:31

92628895
애플은 12일 디지털 잡지 플랫폼 '텍스처'를 인수했다고 발표했다.

텍스처는 한 달에 9.9달러를 내면 배니티 페어, 내셔널지오그래픽, 페런츠, 빌보드, 뉴스위크, 포천 등 약 200개가량의 유력 잡지를 온라인에서 무제한 볼 수 있어 '잡지판 넷플릭스'로 불린다.

애플은 텍스처 콘텐츠를 애플 뉴스에 통합할 계획으로 알려졌다.

에디 큐 애플 인터넷·소프트웨어 담당 수석 부사장은 이날 블로그 성명에서 "우리는 신뢰할 수 있는 언론사로부터 제공되는 양질의 매력적인 기사를 아름답게 디자인해 이용자들에게 제공할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고 밝혔다.

IT 전문매체 테크크런치는 "최근 페이스북 등을 통한 가짜 뉴스 확산에 대한 우려가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나온 애플의 텍스처 인수는 '신뢰받는 정보'의 전달자라는 콘텐츠 사업자로서의 위상을 강화하려는 포석"이라고 분석했다.

워싱턴포스트(WP)도 "애플이 뉴스의 주요 배포자가 되겠다는 의지를 더욱 강화하고 있는 신호로 보인다"고 풀이했다. 애플은 텍스처 인수 후에도 기존 iOS와 안드로이드, 아마존 킨들 파이어, 윈도 8과 10등에 대한 앱 서비스를 계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구체적인 인수가격은 알려지지 않았다. 텍스처는 지난 2015년 앱 론칭 이전에 글로벌 미디어 그룹인 콘데나스트, 허스트, 메리디스, 뉴스코프 등으로부터 약 9000만달러를 투자받은것으로 알려졌다. 김현경 기자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의견작성일
등록된 독자 의견이 없습니다.

벤처산업DB ▲

벤처Capital ▲

벤처뉴스 ▲

투자관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