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경제 헤럴드경제 코리아헤럴드 주니어헤럴드 헤럴드아트데이

회사소개  광고안내  연락처         회원가입 로그인

2018.04.25 ( Wed )
사업체
"최고의 구강악안면외과 서비스 LA한인타운에서 만나세요"

기사입력 2018-01-19 14:47

데이빗 김 치과 -건강면
한인타운은 물론 LA 나 가주 전체에서도 찾아보기 힘든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 데이빗 김이 LA 한인타운에 위치한 자신의 클리닉에서 특수 진료 분야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황유나 기자>
처음엔 단순 치주염인가 했다. 그런데 약을 먹어도, 검사 후 치료를 해도 전혀 나아지지가 않았다. 어렵게 물어물어 치과 중에서도 특수분야인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 데이빗 김을 만났다. 천만다행이었다. 암을 초기에 발견했으니...지난해 초기 단계였던 구강암을 발견, 치료에 성공한 한인 환자의 이야기다.

구강악안면외과는 ▲턱뼈와 안면골 골절, ▲안면부 연조직 손상 치료 ▲턱과 얼굴 부위 외상, ▲턱을 정확한 위치로 교정하는 '양악수술' ▲구순구개열(언청이) ▲임플란트 수술 ▲턱관절 부위에 대한 처치수술 ▲구강, 턱. 얼굴 부위 암 ▲안면부 통증 진단 및 치료 ▲뼈 신장술을 이용한 뼈 형성 ▲매복 치아 노출 및 발치 등을 포함하고 있는데 약 10여개가 넘는 치과 진료 분야 중 전문의를 찾기가 가장 어려운 것으로 알려진다. 전문의 수련 과정이 일반 치대에 비해 더 길고 어려울 뿐 아니라 치료 과정도 극히 복잡하고 위험한 탓에 이를 선택하는 지원자가 극히 드물기 때문이다. 실제 LA한인타운은 물론 LA 나 가주 전체를 봐도 구강악안면외과 정회원이 운영하는 클리닉은 극소수다. 또 클리닉의 대부분이 예약 후 수개월을 기다려야 하는 종합병원에 몰려 있다 보니 적절한 치료를 받는 시기를 놓치게 된다. 어렵사리 전문의를 만나도 문제는 남아 있다. 언어적 장벽에 부딛혀 원인과 치료 방법을 나누는데 많은 시간을 허비하게 된다.

LA 한인타운 올림픽과 엘덴가에 위치한 'LA Childrens Dentistry' 내에 위치한 데이빗 김 치과는 바로 '구강악안면외과' 전문 병원이다. 롱비치 메모리얼/밀러 병원에서 구강악안면외과 권위자로 명성을 떨치던 데이빗 김 전문의는 LA 한인커뮤니티에 특수 치과 전문의가 필요하다는 동료 의사들의 권유에 지난해 어렵게 클리닉을 오픈했다. 지금은 수요일에만 환자들과 만나고 있지만 곧 진료일을 1~2일 더 늘릴 계획이다. 동료들의 권유(Referral)로 찾은 환자들이 급속하게 늘어나면서 이제 1일 진료 만으로는 방문객들의 니즈(Needs)를 모두 처리할 수 없게 된 것이다.

데이빗 김 클리닉에서는 입,턱, 얼굴 조직 그리고 연조직 등에서 일어나는 장애와 조직검사, 기본적인 교정술을 통한 미용, 그리고 부상 부위 복구 등 일부 대수술을 제외한 대부분의 검진과 치료를 받을 수 있다. 특히 일반 치과병원과 달리 수면 마취를 통한 치료까지 가능해 그간 종합병원을 찾아야만 했던 불편함을 상당 부분 덜었다. 한국어로 상담하고 치료를 받을 수 있는 것과 치과 진료 후 부수적으로 필요한 피부와 미용에 관한 추가 치료가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김 전문의가 치과는 물론 미용의학 보드 전문의기도 해 한곳에서 종합적인 치료를 받을 수 있다.

김 전문의는 "구강악안면외과적인 치료가 필요한 한인들의 수가 상당한 만큼 앞으로 클리닉 오픈 시간을 더 확대해 최상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위치 및 문의: 2610 W Olympic Blvd # 200, Los Angeles, CA 90006/ (213) 383-5437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의견작성일
등록된 독자 의견이 없습니다.

벤처산업DB ▲

벤처Capital ▲

벤처뉴스 ▲

투자관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