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경제 헤럴드경제 코리아헤럴드 주니어헤럴드 헤럴드아트데이

회사소개  광고안내  연락처         회원가입 로그인

2018.07.18 ( Wed )
사업체
<비즈탐방> 가든그로브 금메달리스트 이발관

기사입력 2017-11-16 11:38

IMG_5437
가든그로브에서 대통령의 이발사로 통하는 강정완 원장이 금메달이발관 문앞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박정희, 김대중 전 대통령이 감탄한 솜씨, 전통 방식의 진짜 손이발 맛을 보시면 깜짝 놀라실 겁니다!"

가든그로브에서 대통령 이발사로 통하는 강정완 원장. 그에게 한번 이발을 받으면 다른 곳에서는 이발을 할 수 없다고 한다. 헤어 클리퍼를 일체 사용하지 않고 가위만 사용하는 전통 이발방식은 머리카락의 경계선이 전혀 느껴지지 않고 물흐르듯 멋진 스타일이 된다. 다른 미용실의 이발에 비해 시간도 걸리고 훨씬 정성을 들여야 하지만 강원장은 이 전통을 고집하고 있다.

또한 단골 면도 손님에게는 개인마다 전용 면도칼을 사용하는데 금메달리스트 이발관에는 면도칼만 100여개가 넘는다. 이 또한 강원장의 변하지 않는 전통이다. 이렇게 정성스레 면도를 받고, 머리와 얼굴, 목 마사지까지 받고 나면 쌓였던 피로가 씻은 듯 날아간다고 고객들은 입을 모은다.

"처음 손님들이 와서 무슨 면도칼이 이렇게 많냐고 놀라는데, 면도 단골 손님 숫자만큼 면도칼이 있습니다. 하나로 이 사람 저 사람 쓰면 안되지요. 기분 좋게 최고로 모셔야 한다고 생각하고 이 자리에서 33년 넘게 일하고 있습니다"

금메달리스트 이발관이라는 재미있는 이름에는 강원장의 긍지와 자부심이 그대로 담겨있다. 그는 1971년 일본에서 열린 기능올림픽 이발부분에서 우승한 진짜 금메달리스트다. 당시 일본에서 귀국했을 때는 정말 국민영웅이 따로 없었다. 오픈카에 올라 화환을 목에걸고 광화문을 지나 청와대까지 시민들의 환호를 받으면서 퍼레이드했던 기억이 생생하다. 25세의 청년시절이었다.

"참 어려웠던 시절에 국민이 다 같이 기뻐해 주었지요. 청와대 환영만찬이 인연이 되어 이후 13년 동안 박정희 전 대통령 전담 이발사로 일했습니다. 미국에 와서는 금메달리스트 이발관을 차리고 모든 손님을 대통령처럼 모시고 있지요(웃음)"

전직 대통령과의 특별한 인연은 또 있었다.

1980년대 고 김대중 대통령이 LA를 방문했을 때 소문을 듣고 경호원들과 금메달리스트 이발관을 찾아 온 것이다.

"깜짝 놀랐죠. 미국에서 고생하시는 게 안타까워서 정성을 다해 모셨던 기억이 납니다. 그 후에 대통령에 당선되셨을 때 얼마나 반갑던지요. 그런데 취임식을 앞두고 한국으로 와서 이발을 해줄 수 있냐는 연락을 받고 다시 한번 놀랐어요. 영광으로 생각하고 가서 취임식 이틀전에 자택에서 이발을 해드렸어요"

IMG_5420
강정완 원장이 기능올림픽 금메달을 들어보이고 있다.
전통방식이라 어르신들만 좋아할 듯 하지만 젊은 손님도 많다. 어릴 때 아버지 손잡고 이발을 하러 온 꼬마들이 자라서 어느덧 아빠가 되고, 그들이 다시 아들과 함께 찾아오는 것. 금메달리스트 이발관은 이처럼 훈훈한 이야기가 넘치는 곳이다.

강정완 원장은 전통을 고집하는 이발과 면도 기술 뿐 아니라 손님들을 위한 조금 더 특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바로 칸젠 의료용 정수물을 이발관을 찾는 손님들에게 대접하는 것인데, 손님이 원하면 물을 받아서 집으로 가지고 갈 수도 있다.

"의료용 정수물이라 오장육부 세포를 깨끗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손님들 사이에서는 벌써 약수물로 소문이 났어요. 제가 마셔보니 효과가 너무 좋아서 함께 나누고 싶더라구요. 이발도 하시고 면도도 하시고 몸에 좋은 약수물도 한잔 하시러 이발관에 들르면 좋을 것입니다"

75세 시니어와 은퇴한 손님에게는 파격적인 가격으로 서비스 하고 있는 강정완 원장은 건강이 허락하는 한, 이발소를 지킬 생각이라고. 또한 소망이 있다면 자신의 기술을 이어줄 제자를 찾는 것이다.

전통이발과 면도로 특별한 서비스를 받고 싶다면, 그리고 골목 모퉁이에서 빙빙 돌아가고 있는 이발관 회전간판의 향수가 그립다면, 지금 가든그로브 금메달리스트 이발관으로 가보자.

▲주소: 10041 Garden Grove Blvd, Garden Grove ▲전화: 714-261-7878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의견작성일
등록된 독자 의견이 없습니다.

벤처산업DB ▲

벤처Capital ▲

벤처뉴스 ▲

투자관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