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경제 헤럴드경제 코리아헤럴드 주니어헤럴드 헤럴드아트데이

회사소개  광고안내  연락처         회원가입 로그인

2017.09.23 ( Sat )
사업체
스탠톤 대학 한식학과 개설

기사입력 2017-06-22 16:21

스탠톤 대학 이재옥 학장
전주국제한식조리학교 교수를 역임한 바 있는 스탠톤 대학 한식학과 이재옥 학장은 한식 기초입문 및 찬품, 떡한과 및 한식 음료 등 한국의 전통 식문화, 한식의 이해와 조리법, 음식 재료 등 한식에 관해 전반적으로 가르칠 예정이다
스탠톤대학 로고
미국 대학에 최초로 한식학과가 생겼다.

가든그로브에 위치한 스탠톤대학(총장 김광호)이 캘리포니아 주정부로부터 2년제 AA학사(2년제 준학사)로 한식학과 인증을 받고 오는 7월10일 6개월 코스의 한식전문 조리사 1기 과정 학생을 모집한다. 스탠톤 대학의 한식학과는 6개월 코스의 단기 조리사 과정, 1년 자격과정, 2년 AA학사 과정으로 인증을 받아 이번에 첫 단기 조리사 과정을오픈하게 됐다. 한편 6개월 코스의 단기 조리사 과정을 수료한 학생들에게는 한식학과의 학위를 따기 위한 과정 중 20학점을 인정해 AA학사학위 받는 것을 단축할 수 있도록 하는 등 다양한 혜택이 준비돼있다.

특히 1일 4시간씩 수업을 받는 경우 주 2회, 1일 8시간씩 수업을 받는 경우 주 1회 교육을 받을 수 있는 맞춤별 클래스 운영은 기존에 다른 직업을 갖고 있는 이들에게도 한식 조리사 과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운용되고 있어 전직이나 창업을 고려하는 이들에게 유용할 전망이다.

최근 미국에서 각광받고 있는 한국 음식을 보다 체계적으로 확산시키기 위한 일환으로 개설되는 이번 한식학과 프로젝트는 사실 2년 전인 2015년부터 준비돼왔던 것이다. 당시 전주국제한식조리학교의 제안으로 한식학과 개설 준비를 시작했다는 스탠톤 대학의 엘렌 리 부총장은 "2년 동안 사실 힘든 게 너무 많았다. 미국 내 대학에 한식학과가 처음으로 생기는 것이다보니 조언을 얻을 곳도 없었고 시행착오를 겪어야 했지만 미주 한인의 힘으로 한식 세계화를 이뤄내기 위해서는 한식 조리사 육성이 없이는 불가능하다는 생각으로 매달렸다"며 그간의 힘든 과정으로 토로했다. 도중에 지원을 약속했던 전주국제한식조리학교는 빠지고 스탠톤 대학이 자체적으로 실습 공간 확보 및 교수진 구성, 지원학생 장학금 지원까지 학과 개설에 필요한 재정을 마련하느라 쉽지 않은 과정이었음을 짐짐작케한다.

스탠톤 대학의 한식학과는 한식 요식업 종사자와 외식업 전공 학생, 전문적인 한식 조리사 자격증에 관심이 많은 이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이번 한식전문 자격과정에 지원하는 이들에게는 스탠톤 대학의 한식전문 조리사 자격증 수여와 50% 장학금 혜택이 제공된다. 현재 최고 48명 정원의 한식전문 조리사 자격과정에 문의가 이어지고 있는데 수강료는 1유닛별 360달러로 이중 50%가 장학금으로 지원돼 1유닛별로 180달러, 한달에 600달러 수강료로 책정돼 요리학교 학비로는 매우 저렴하게 구성돼있다.

이를 위해 스탠톤대학에서는 한국에서 하얏트호텔, 프라자호텔, 워커힐호텔, 인터콘티넨탈 등 유명 호텔의 헤드 세프를 지내고 세계 정상 초청 청와대 만찬을 100여회 이상 진행한 바 있는 이재옥씨를 학장으로 영입해 강사진을 꾸리고 있다. 스탠톤대학은 지난 1996년에 설립돼 경영학과 및 골프학과, 한의학 분야에서 특성화된 대학으로 재학생은 약 1천여명에 이른다.



▶주소 9618 Garden Grove Blvd. 2nd Fl., Garden Grove CA 92844


▶문의 (714)539-6561, (714)822-8999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의견작성일
등록된 독자 의견이 없습니다.

벤처산업DB ▲

벤처Capital ▲

벤처뉴스 ▲

투자관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