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경제 헤럴드경제 코리아헤럴드 주니어헤럴드 헤럴드아트데이

회사소개  광고안내  연락처         회원가입 로그인

2018.10.23 ( Tue )
한국뉴스
농심 짜왕 완판, 추가 오더 물량 두 배로 늘려

기사입력 2015-09-24 17:08

짜왕 한인마켓 데모
한인마켓에 설치된 농심 짜왕의 시식 코너에 한인들이 모여 유심히 지켜보고 있다.
한국에서 지난 4월 출시돼 한달만에 라면 600만봉을 팔아제껴 라면 판매 신역사를 썼던 짜왕이 미주 판매에서도 역대 최단기 판매를 기록했다.

지난 18일에 마켓에 출시된 후, 수입된 두 컨테이너 분량이 모두 완판된 것. 농심 아메리카측은 두 컨테이너 4,400박스가 일주일만에 완판됐다고 밝혔다. 두 컨테이너 4,400박스는 봉지로 환산하면 10만5천600봉지로 일주일 판매 기록으로는 역대 최단기 판매 기록이다.

농심 아메리카 측은 "한국에서 지난 5월 인기 예능 프로그램인 무한도전 10주년 기념 '무인도 2015편'에서 멤버들의 마지막 먹방으로 짜왕이 등장해 큰 사랑을 받는 등 여러 예능 프로그램에 노출되고 워낙 맛이 뛰어나 오랫동안 라면 판매 1위를 고수했던 신라면을 제치고 매출 1위를 차지했다"며 "미국 수입을 위해 짜왕 수프를 미국 수입 규정에 맞게 바꾸고 정식 수입절차를 거쳐 지난 18일부터 마켓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짜왕은 3㎜ 두께의 굵은 면발과 200도 이상 고온에서 짧은 시간에 재료를 볶는 고온 쿠킹 기술로 정통 짜장의 풍미와 식감을 살렸다는 게 특징이다. 최근 라면업계의 트렌드라 할 굵은 면발 경쟁은 농심의 우육탕면에서 시작됐는데 굵은 면발 후속이라 할 짜왕으로 면발 경쟁이 치열한 상태다.

짜왕은 굵은 면발 이외에 고급화된 3종 스프가 특징으로 한국산 다시마로 면발의 식감을 살린 것이 옛 너구리 국물 맛을 연상케 한다는 소비자들의 리뷰가 이어지고 있다. 200℃ 이상 고온에서 단시간에 재료를 볶고(고온쿠킹 기술), 저온에서 진하게 농축시키며 (저온농축 기술), 건조 과정에서 맛과 향은 남기고 수분만 제거(지오드레이션, Z-CVD)해 갓볶은 짜장의 맛을 '짜장스프'에 고스란히 담았다. '건더기 스프' 역시 풍성해졌다. 양파, 앙배추, 감자, 완두콩 등의 질감과 색이 살아있는 건더기 스프는 5.8g으로 짜파게티(3g)보다 두 배 정도 많아졌다. 여기에 양파, 마늘, 파를 볶은 '야채풍미유'를 추가해 정통 짜장면의 풍미가 살아난다.

한편 농심아메리카 측은 짜왕의 인기에 힘입어 계획했던 수입량 보다 두 배 늘려 6개 컨테이너를 추가 오더하는 등 짜왕의 폭발적 판매를 이어가기 위해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의견작성일
등록된 독자 의견이 없습니다.

벤처산업DB ▲

벤처Capital ▲

벤처뉴스 ▲

투자관련 ▲